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운동 효과 UP! 운동 전 먹으면 좋은 음식

그릭 요거트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그릭 요거트! 변비 해결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에너지를 만들어줌은 물론, 체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운동 전 먹기 좋은 음식이다. 요즘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보자!

꿀은 달콤하기 때문에 운동에 영향을 줄까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운동 전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꿀은 대부분 몸에 쉽게 흡수되고, 에너지로만 저장이 된다.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운동일수록 꿀을 섭취해 준다면 적당한 에너지는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준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에너지로 전환되기 쉬운 탄수화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운동에 도움을 주며,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큰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운동하면 오기 쉬운 근육 경련 예방 효과와 운동 후 피로회복 효과가 있으니, 맛도 좋고 먹기에도 편리한 바바나 섭취하며 운동 효과를 더욱 극대화해보자!

베리류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신진대사 및 체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베리류를 먹으면 지방을 30% 더 태워준다. 이 외에도 피부와 관절, 척추, 심장 등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운동 전에 강추하는 음식이다.

사과

사과에 들어있는 당분이 운동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과의 당분은 엥너지를 공급해 주고 적당한 포도당은 근손실을 예방해 준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장내 유익균 성장에 도움을 주고 지방의 흡수를 줄여준다. 단,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커피

커피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카페인 때문에 운동을 항샹시켜주고,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복에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해야 한다고 오해하고 있는데, 그것은 오히려 몸에 더 안 좋다고 한다. 적당한 식단과 병행하여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