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 사태로 손해를 피하기 위한 이른바 ‘폭탄 돌리기’ 행태가 발생해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티몬에 입점해 여행상품을 판매해온 한 여행업체가 “판매금이 정산되지 않아도 여행을 책임지겠다”고 밝혀 화제다.
엔타비트립을 운영하는 엔타비글로벌 측은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티몬 사태 관련 투어 진행 공지’를 올려 “당사도 티몬 입점 업체로 전월부터 현재까지 판매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티몬 담당자로부터 무기한 정산 지연에 대한 최종 공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엔타비트립은 티몬을 통해 일본과 대만 투어 상품을 판매해왔다. 회사 측은 “당사와 당사의 여행 상품을 찾아주시는 고객님의 추가 피해를 막고자 티몬을 통한 여행 상품 판매는 중단했다”며 “현 사태와 관련해 당사 여행 상품을 티몬으로 구매해 주신 고객님 한분 한분께 투어 이용에는 일체 차질이 없음을 공지드렸다”고 했다.
아울러 “판매금 정산 관련해서는 당사와 티몬의 대화를 통해 상황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여름 휴가철 여행을 고대하고 당사를 찾아주신 고객님의 여행은 당사 판매금이 정산되지 않아도 티몬 측 고객 취소 환불이 불가한 경우에도 당사가 책임지고 진행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이 같은 공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일 참 잘한다. 다음 여행 때 이용하겠다” “이름 기억하겠다. 고객 먼저 생각하는 회사는 돈쭐 나야 한다” “쉽지 않은 결정인데 대단하다. 이런 여행사면 믿고 여행갈 수 있겠다” “대부분 소비자한테 폭탄돌리기 하고 있던데 이런 회사 처음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