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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티메프’ 발 정산 지연 사태에…한국소비자원 2000여건 상담 접수

 

[단독] '티메프' 발 정산 지연 사태에...한국소비자원 2000여건 상담 접수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3일~24일 양일간 큐텐 그룹 계열 쇼핑업체 상담 접수 건수는 각각 253건, 1823건으로 집계됐다. 24일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티몬(1490건) △위메프(332건) △인터파크커머스(1건)에 달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사태가 본격화된 후 환불 방법 등을 중심으로 상담 접수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입점업체 뿐 아니라 소비자 피해가 커질 조짐을 보이자 이날 정부는 급히 대책 마련에 나섰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날 두 회사의 현장점검에 나서고,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한 집단 분쟁조정 절차를 곧 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문제가 된 회사들에 대한 현장점검을 오늘 진행해 주문을 취소한 소비자에게 대금 환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보겠다”며 “재화·서비스 공급을 계약 내용대로 이행하고 있는지도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원문 보러가기 :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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