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안 좋은 음식 7가지

공복에 섭취하면 좋지 않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고구마

고구마는 아침 대용으로 가장 사랑받는 식품 중 하나다. 하지만, 공복에 고구마를 먹으면 고구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위벽을 자극하고 속 쓰림을 유발한다.

산 성분의 귤을 공복에 섭취하면 위산이 늘어나고, 위점막을 손상시킨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속 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오렌지, 자몽, 레몬 등도 마찬가지이다.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은 물론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좋다. 하지만, 공복에는 풍부한 마그네슘으로 인해 혈액 내에서 불균형이 생길 수 있다.

우유

아침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우유에 든 칼슘과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위산 분비를 촉진해 위벽을 자극해 위에 무리를 준다.

커피

카페인이 다량 들어간 커피를 아침 공복 또는 빈속에 계속 마시게 되면 식도염이나 위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토마토

몸에 좋다고 알려진 토마토! 하지만, 공복에 섭취하는 토마토는 위장의 산도를 높인다. 심한 경우에는 위궤양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스트리

아침 공복 또는 빈속에 페이스트리나 크루아상처럼 효모가 포함된 빵들은 위벽을 자극해서 부글거리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참고 내용: https://hub.zum.com/daily/10427
참고 내용: https://www.100ssd.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