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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대세 변우석, 제동 걸리나…광고계 발동동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대세 배우 변우석(32)의 행보에 먹구름이 꼈다. 5월 막을 내린 tvN ‘선재 업고 튀어’로 스타덤에 올랐지만, 최근 황제 경호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동이 걸렸다. 광고 모델 1순위로 꼽혔으나, 사태가 일파만파 커져 이미지 타격을 입었다. 광고계 역시 피해를 우려하며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변우석 광고 모델료는 1년 기준 7억원이다. 최대 9억원까지도 부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김수현(36)은 10억원~12억원, 그룹 ‘아스트로’ 차은우(27)는 7억원~9억원 정도인데, 변우석은 선재 업고 튀어를 통해 나날이 몸값이 치솟았다. 요즘 광고 시장은 불황이라서 모델료 10억원 이상을 부르면 잘 쓰지 않는 편이다. 변우석은 10대~40대 여성들의 지지를 받으며 블루칩으로 떠올랐지만, 이번 논란이 불거진 후 광고계 반응은 사뭇 달라졌다. 실제로 몇몇 브랜드는 변우석을 최종 후보에서 제외하거나, 모델 선정을 잠정 보류했다.

변우석을 모델로 내세운 브랜드도 난감해 하는 분위기다. 변우석은 선재 업고 튀어 인기에 힘입어 금융, 화장품, 가전제품, 구강용품, 아웃도어 광고를 휩쓸었다. NH 농협은행·카드와 LG생활건강 피지오겔·유시몰, LG전자 스탠바이미, F&F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다. 특히 농협은 배우 한소희(29)가 류준열(37)과 열애·결별하는 과정에서 잡음이 불거져 재계약하지 않았는데, 새 모델인 변우석도 논란이 생겨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지 못하고 있다. LG그룹 역시 생활건강과 전자에서 연이어 변우석을 모델로 발탁,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중략)

광고계는 변우석의 차기작이 없는 점도 리스크로 꼽았다. 선재 업고 튀어로 뜬 후 “극본이 20배 넘게 들어온다”고 했는데, 아시아 팬미팅과 광고 촬영 등으로 인해 아직 차기작을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드라마로 대세 반열에 올랐지만, 후속작도 흥행해 톱스타로 안착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로맨스물 제안이 많이 들어올텐데 선재 업고 튀어 ‘류선재'(변우석) 만큼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날 수 있을지, 다른 장르물에서 부족한 연기력을 보완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광고계는 어느 곳보다 보수적이고 민감하다. 소비자 구매로 이어져 기업 이윤과 직결, 트렌드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잡음이 불거지면 모델 사진·영상을 내리고, 논란이 커지면 계약을 종료하거나 손해배상청구를 해 위약금을 물게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한 관계자는 “이런 상황에서 변우석을 선뜻 모델로 선정하기 어렵다”며 “조금만 논란이 생겨도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이 가 민감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 기사원문 보러가기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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