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계 숙원' 입법 실현…업무 범위는 부처 시행령으로| 간호 조무사 학력 기준은 부대 의견에 반영해 추가 논의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의료계의 오랜 쟁점이었던 진료지원 간호사(PA 간호사) 의료 행위가 이르면 내년 6월부터 합법화된다. 국회는…
양육 없이 자녀재산 상속 없다…’구하라법’ 국회 통과
| 두차례 무산 끝에 국회 문턱 넘어…2026년부터 시행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양육 의무를 저버린 부모는 상속권을 갖지 못하도록 하는 일명 '구하라법'(민법 개정안)이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피상속인에게 부양의무를 다하지 않았거나 학대 등…
[단독] ’46세 싱글’ 전현무 기회 왔다..’나는 솔로’’ 연예인…
28일 OSEN 취재 결과, SBS플러스·ENA 예능 ‘나는 솔로’는 연예인 특집을 기획, 모집 공고를 앞두고 있다.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많은 연예인들이 ‘나는 솔로’…
[단독]민희진 “나도 계획이 있다…죽기 살기로 한 번”
그룹 뉴진스의 '엄마'라고 불리는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가 자신에 대한 해임 조치에 대해 "저도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민 전 대표는 오늘(28일) 채널A와의 통화에서 "지금 하이브와 일하는 자체가 나쁜 거다"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뉴진스의 소속사인…
[단독]어도어 대표이사 교체…하이브vs민희진 2라운드 ‘주주간계약 해지'(종합)
27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난 7월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이사와 하이브간의 주주간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하이브와 민희진은 어도어 대표이사 임기보장, 풋옵션(주식매도청구권)을 골자로 하는 주주간계약을 맺고 있었다. 주주간계약이 해지되지 않는 한 하이브는 2026년 11월까지 민희진이…
[단독]민희진, 풋옵션 1000억 날렸다…주주간계약 해지 통보당해
27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난 7월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이사와 하이브간의 주주간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주간계약이 해지됨에 따라 1000억 원 대에 달하던 민희진 대표의 풋옵션 권리도 사라지게 됐다. 하이브와 민희진은 임기보장, 풋옵션(주식매도청구권)을 골자로하는 주주간…
[단독] 조보아, 드라마 ‘탄금’ 주인공 캐스팅
19일 엑스포츠뉴스 취재에 따르면 조보아는 드라마 ‘탄금’(呑金)에서 주인공 재이 역에 캐스팅됐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탄금’은 ‘탄금’은 조선의 거대 상단 단주 심열국이 씨받이에게서 얻은 딸 재이와 정실부인에게 얻은 아들 홍랑의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로맨스…
[단독] 조보아, 김수현 첫사랑 된다…‘넉오프’ 출연 확정
16일 콘텐츠업계에 따르면 조보아는 최근 오리지널 시리즈 ‘넉오프’ 출연을 확정 지었다. ‘넉오프’는 1997년 외환 위기(IMF 사태) 시절부터 2000년대 초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으로, ‘짝퉁 시장’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김수현의 차기작으로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최근 종영한…
[단독] 조보아, 10월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
배우 조보아(본명 조보윤, 33)가 10월 결혼한다. 가을의 신부가 된다. 한 연예 관계자는 28일 JTBC엔터뉴스에 "조보아가 오는 10월 비연예인 연인과 워커힐 호텔에서 웨딩마치를 울린다"라고 전했다. 과거 30대 초반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평범한 가정을 이루며 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