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c2cf144a2e30ad778f6c6f88914203f_1631675

우주소녀 엑시가 JTBC 새 드라마 "아이돌 : 더 쿠데타"에 출연한다. /더팩트 DB

그룹 코튼캔디 메인 보컬 엘 役

[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 엑시가 "아이돌 : 더 쿠데타"로 첫 브라운관 도전에 나선다.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15일 "엑시가 JTBC 새 드라마 "아이돌 : 더 쿠데타"(극본 정윤정 연출 노종찬)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작품은 해체하기 위해 단 한 번의 성공이 절실한 어느 "망돌"(망한 아이돌)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엑시는 그룹 코튼캔디의 메인 보컬 엘 역을 맡는다. 뛰어난 실력에도 주목받지 못한 그는 거듭되는 실패로 인해 오로지 성공만을 바라보게 되는 인물이다. 엑시는 냉철하고 현실적인 면모를 가진 엘로 분해 코튼캔디의 리더 김제나(안희연 분)과 대립할 예정이다.

2016년 우주소녀로 데뷔한 엑시는 웹드라마 "아부쟁이 얍!"의 풍량고 인기녀 세림 역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첫 브라운관 연기에 도전하는 엑시가 어떤 연기로 극의 활력을 더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아이돌 : 더 쿠데타"는 배우 안희연 곽시양 김민규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오는 11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연예부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