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9830d1c8babdc47b76d829935f90d2_1631718

박현석 감독과 배우 엄태구 이레 한예리 유재명(왼쪽 부터)가 tvN 새 수목드라마 "홈타운"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tvN 제공

유재명→엄태구, 믿고 보는 배우들의 미스터리 스릴러

[더팩트|박지윤 기자] 미스터리 스릴러를 내세운 "홈타운"이 역대급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했다.

tvN 새 수목드라마 "홈타운"(극본 주진 연출 박현석) 제작발표회가 15일 오후 티빙, 네이버TV,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박현석 감독을 비롯해 배우 유재명 한예리 엄태구 이레가 참석해 질의응답에 임했다.

작품은 1999년 사주시, 연이은 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 최형인(유재명 분)과 납치된 조카를 찾아 헤매는 조정현(한예리 분)이 사상 최악의 테러범 조경호(엄태구 분)에게 맞서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먼저 박현석 감독은 "오컬트 분위기가 있는 미스터리 스릴러"라며 "장르물이긴 하지만, 장르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편안하게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이어 박 감독은 "모든 사건들이 벌어지는 곳이 사주시라는 가상의 도시다. 사주시가 실제 고향이거나, 정신적 고향으로 삼는 이들의 이야기라 제목이 "홈타운"이다"고 설명했다.

0acc6fd22d0f675b5d23de5df33a9802_1631718

유재명(왼쪽)과 한예리는 사주시에서 일어난 사건을 펼치기 위해 공조하며 연기 호흡을 맞춘다. /tvN 제공

JTBC "이태원 클라쓰", tvN "빈센조" 등 쉼 없이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유재명은 "열일"의 원동력을 욕심으로 꼽았다. 그는 "조금 늦게 활동을 시작했다 보니 작품 받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며 "늘 "내가 안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작품을 하면서 매번 새로운 걸 배우니까 다작을 하게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유재명은 참혹한 테러 범죄로 아내를 잃은 강력반 형사 최형인으로 분해 극을 이끈다. 그는 "캐릭터가 작품에 잘 어울리는게 중요했다"며 "과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은 상태에 머무르는 줄타기를 하고 있다. 긴장과 일상 사이에서의 상태를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영화 "미나리"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한예리는 국내 복귀작으로 "홈타운"을 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그는 "대본이 흡입력이 있었고, 뒷 내용이 너무 궁금했다. 아마 보시는 분들도 공감할 것"이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테러범의 가족이라는 사회적 낙인을 견디며 살아가는 조정현 역을 맡은 한예리는 "캐릭터 자체의 매력보다는 "홈타운"에 잘 녹아드는 것이 중요했다"며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을 연기하다 보니 인물의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시나리오를 정말 많이 봤다"고 말했다.

7c4bb5b2d2c17103ae7f3809e96435dd_1631718

엄태구(왼쪽)과 이레는 부녀로 등장하지만 "한번도 같이 촬영한 적 없다"고 밝혀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tvN 제공

엄태구는 가스테러범 조경호로 분해 강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그는 "전작인 영화 "낙원의 밤"에서는 말이 없고 몸을 많이 썼는데 "홈타운"에서는 가만히 앉아서 말을 많이 한다"고 극과 극 연기를 예고했다.

이어 엄태구는 "조경호의 말 안에 많은 의미가 숨겨져 있다. 조경호 대사 자체가 포인트"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레는 가스테러범 조경호의 딸 조재영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펼친다. 그는 "전작과 다른 캐릭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중, 재영이를 만나게 돼 너무 기뻤다"며 "사랑스러운 막내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런가 하면 "부녀 케미"를 기대한 시청자들에게 엄태구와 이레는 "전체 대본 리딩 이후 오늘 처음 만났다"고 말해 깜짝 반전을 선사했다. 이레는 "피는 연결돼있으나 만나지 못하는 "언택트 케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유재명은 "각 배우들이 각자의 궤도가 있다"고 말해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마지막으로 유재명은 "다른 작품과 다른 지점이 분명이 존재한다"고, 이레는 "어쩌면 생소할 수 있고, 익숙할 수도 있는 흥미를 유발하는 키워드를 갖고 있다. 다른 차원의 안식처가 될 것"이라고 시청을 독려했다.

한편, "홈타운"은 오는 22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