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aT와 딸기 유통 활성화 협약 체결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커피베이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이버거래소와 함께 "비 규격품 딸기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서울 서초구 aT센터 수급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와 커피베이를 포함한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 다수와 딸기수출단지, ㈜자연속으로의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품에는 이상이 없지만 엄격한 수출 상품 규격에 막혀 수출되지 못하는 일부 제철 딸기의 유통과 납품을 위한 제휴사업이 추진되고 산지와 소비자 간 생산과 유통, 소비 활성화를 통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협약을 통해 비규격품 딸기를 안정적이고 신선하게 납품받는 동시에 국내산 우수 농산물을 사용한 메뉴들을 적극 도입하고 딸기 외에 다양한 국내 비규격품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설 수 있다는 게 커피베이의 설명이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이번 비 규격품 딸기의 유통 활성화 업무 협약으로 커피베이가 우리 농산물 직거래 확대 및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뉴시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장 많이본 정보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captcha
자동등록방지 숫자입력